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광고 리뷰] 이케아 - 새삶스럽게
    Review_ing/Advertisement 2023. 4. 27. 18:00
    반응형

    오늘은 개인적으로 멋진 카피라 생각한 광고를 소개하려 합니다. 바로 작년에 한국에서 집행됐었던 이케아 브랜드 캠페인 ‘새삶스럽게’ 입니다.

     

    출처: Unsplash

     

    이케아는 가구 브랜드로써 구매자가 직접 조립하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처음 나왔을 때 DIY이 화제가 되었고, 이케아 효과라는 단어도 생겼습니다. 

     

    출처: Unsplash

     

    물론 대신 조립해 주는 서비스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구매자가 직접 조립하기에 다른 가구 브랜드에 비해 저렴하지만, 북유럽의 감성을 느낄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이케아에서 작년에 ‘새삶스럽게’라는 캠페인을 진행했는데요. 해당 광고를 마음에 들었던 이유는 카피가 멋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출처: 이케아 유튜브 (새로운 나를 발견하세요, 새삶스럽게 - 브랜드 캠페인 Full)

     

    이케아 가구를 통해 새롭게 시작하는 다양한 삶의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이러한 모습을 통해 새삼스럽게 새로운 자신을 발견하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출처: 이케아 유튜브 (새로운 나를 발견하세요, 새삶스럽게 - 브랜드 캠페인 Full)

     

    하지만, 여기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새삼스럽게’와 비슷한 발음을 이용하여 새로운 삶 뜻을 포함해서 ‘새삶스럽게’ 카피를 작성한 것이 너무 매력적으로 다가왔는데요. 또한 새삼스럽게 뜻과 어울린 것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출처: 이케아 유튜브 (새로운 나를 발견하세요, 새삶스럽게 - 브랜드 캠페인 Full)

     

    tvcf.co.kr에 검색해 보니까 해당 광고는 제일기획에서 기획했으며 카피라이터는 ‘박지현’과 ‘박지환’으로 나오는데요. 이렇게 매력적인 카피를 작성할 수 있다는 것이 부러울 뿐입니다.

     

    출처: 이케아 유튜브 (새로운 나를 발견하세요, 새삶스럽게 - 브랜드 캠페인 Full)

     

    물론 광고는 예술작품이 아니기에 반드시 꼭 창의적인 연출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데요. 그래도 모든 광고의 완성도는 카피에서 나오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에 어떤 카피로 마무리하는지에 따라 광고가 전달하려는 메시지가 완성되는지 미완성으로 끝나는지 결정 난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에도 개인적인 기준에서 멋있는 카피를 발견하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