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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ase Study] 매일유업 - 우유안부(Greeting Milk)
    Market_ing/Case Study 2023. 1. 22. 1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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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늘은 마케팅 캠페인 사례를 찾아보다가 소개하고 싶은 사례가 있는데요. 바로 매일유업의 ‘우유안부’ 캠페인 광고입니다. ‘우유안부’는 매일유업이 2016년부터 후원사로 참여하는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활동인데요.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에게 우유를 배달하는 활동입니다.

     

    데이터 출처: 통계청

     

    통계청에 따르면 2022년 독거노인비율이 20.8%로 지속해서 상승하고 있는데요. 보건복지부 보도자료에 의하면 5,60대 고독사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처럼 고령화가 급속도로 진행하며 고독사를 하시는 어른신들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매일유업 유튜브 '우유로 어떻게 안부를 전해요? 캡쳐

     

    이러한 상황에서 ‘우유안부’는 혼자 계시는 어른신들에게 매일유업의 ‘소화 잘되는 우유’를 배달하면서 안부도 확인하는 캠페인인데요. 만약에 배달한 우유가 그대로 남아 있으면 관공서나 가족에게 연락해 고독사를 예방하는 역할도 한다고 합니다.

     

    출처: adforum

     

    뉴스를 찾아보니까 2022년 5월 기준 3,494명에게 매일 우유를 배달하고 있는데요. 매일유업은 ‘소화가 잘되는 우유’ 판매액의 1%를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기부하며 ‘우유안부.com’에서도 개인후원이 가능합니다.

     

    매일유업 유튜브 '우유로 어떻게 안부를 전해요? 캡쳐

     

    대한민국광고대상 홈페이지에서 해당 캠페인의 자료를 찾아봤는데요. 캠페인 결과로 기간 중 일시적 개인 후원이 10배 이상 증가했으며 21년 연중 18건의 고독사를 예방되었다고 합니다.

     

     

    매일유업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영상을 보면 해당 캠페인에 대한 설명이 나오는데요. 올해 초에 업로드한 영상은 2023년 1월 기준으로 대략 1,100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해당 캠페인은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칸 국제광고제’에서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 액티베이션 부분에서 ‘은사자상’을 수상했는데요. ‘2022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도 크리에이티브 스트레티지와 온라인 영상 부분의 은상과 동상을 수상했습니다.

     

    매일유업 유튜브 '우유로 어떻게 안부를 전해요? 캡쳐

     

    개인적으로 고령화가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는 우리나라에서 혼자 사시는 어르신들을 챙기는 캠페인이어서 인상 깊었습니다. 앞으로도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정책만 아니라 기업에서도 독거노인에게 도움이 되는 캠페인을 많이 진행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2022년 칸 국제광고제에서도 수상한 매일유업의 ‘안부우유’를 소개해드렸는데요. 다음에도 소개하고 싶은 광고 혹은 캠페인이 정리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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