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 LCK 스토브리그 #1Game_ing/eSports 2021. 11. 18. 19:03반응형
시작이 있으면 끝이 있고, 만남이 있으면 이별이 있듯이 프로 선수들은 계약이 끝나면 재계약을 하든지 아니면 다른 팀으로 이적하는데요. 11월 16일부터 LCK의 스토브리그가 시작했고, 이번에 많은 대형 선수들이 계약이 종료돼 다른 팀 혹은 리그로 이적이 예상되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 많은 루머들이 돌고 있는 상황이지만, 11월 18일 기준 프로구단에서 발표한 공식 내용 위주로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하는데요. 이적 내용보다는 선수들의 계약 종료 내용 위주로 정리해보려 합니다.
아쉽게 롤드컵 2021에서 준우승한 담원 기아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쇼메이커’, ‘캐니언’ 그리고 ‘베릴’ 선수와 계약 종료 소식을 알렸습니다. 이제 ‘쇼메이커’, ‘캐니언’ 그리고 ‘베릴’ 선수는 다른 팀과 자유롭게 계약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물론 담원 기아에서 재계약을 위해 지속적으로 선수들과 소통할 예정이라 하지만, 만약 FA을 선언한 3명의 선수 전부 다른 팀으로 간다면 원거리 딜러인 ‘고스트’만 제외하고 기존 주전 선수를 전부 교체해야 되는 상황입니다. 개인적으로 FA을 선언한 만큼 다른 팀으로 갈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하는데요. 과연 담원기아가 어떤 선수를 영입하여 팀 전략을 보강할 것인지 기대가 됩니다.
T1에서는 지금까지 원거리 딜러 ‘테디’, 정글 ‘커즈’ 그리고 서포터 ‘호잇’ 선수의 계약 종료를 알렸습니다. 10인 로스터를 운영한 T1이 ‘칸나’, ‘페이커’, ‘오너’, ‘구마유시’ 그리고 ‘케리아’ 위주로 자리를 잡으면서 주전으로 출전할 수 있는 팀으로 이적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테디’는 2019년에 T1에 합류하여 3년간 ‘장군님’이라는 별명에 걸맞게 뛰어난 활약을 펼쳤는데요. 이번 계약 종료에 관해서 T1 CEO 조마쉬가 트위터에 쉽지 않은 결정이었지만, ‘테디’의 결정을 존중한다는 글을 남겼습니다. 개인적으로는 T1은 현재 주전 선수들이 남는다면 다른 구단에 비해 적극적으로 선수 영입할 것으로 보이지 않는데요. 하지만, 이번 LCK 스토브리그는 놓치고 싶지 않은 대형 선수들이 나온 상황이어서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 2021 롤드컵에서 플레인 단계부터 시작해 8강까지 올라간 한화생명 e스포츠은 미드 ‘쵸비’ 그리고 원거리 딜러 ‘데프트’와의 계약 종료를 알렸습니다. ‘쵸비’와 ‘데프트’ 2020년 11월에 DRX와 결별하고 한화생명 e스포츠팀에 합류한 지 1년 만에 FA가 된 것인데요. 한화생명 e스포츠팀 팬에게는 안타까운 소식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한화생명 e스포츠팀에서도 지속적으로 선수와 대화를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젠지는 SNS를 통해 탑 라이너 ‘라스칼’과 정글 ‘영재’ 선수와 계약을 종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젠지는 LCK 2021 서머 시즌 초반에 연승으로 1위를 기록하다가 담원 기아에 1위 자리를 내주면서 농심 레드포스와 공동 2위로 마무리 지었는데요. 스프링 때도 좋은 성적을 기록해서 LCK 2번 시드로 롤드컵에 진출해 4강에서 아쉽게 EDG에게 패배했습니다. ‘라스칼’ 선수는 이번 롤드컵에서 ‘버돌’ 선수가 무너졌을 때 출전하여 젠지가 4강까지 올라가는 데 큰 힘을 보탰는데요. 철벽이란 별명과 어울리게 안정적인 라인전이 돋보이는 ‘라스칼’ 선수가 어디로 이적할지 궁금해집니다.
KT롤스터에서는 총 6명의 선수가 계약 종료가 되어 FA 자격을 얻었는데요. 탑 라이너 ‘도란’과 미드 ‘유칼’ ‘도브’부터 원거리 딜러 ‘하이브리드’, 서포터 ‘쭈스’ 그리고 정글 ‘블랭크’ 선수까지 KT롤스터를 떠나 다른 팀으로 이적할 예정입니다. 이렇게 기존의 선수가 대부분 이탈하면서 KT롤스터는 새롭게 판을 기획해야 하는 상황인데요. 이번 LCK 스토브리그에서 어떤 선수를 영입하여 전력을 보강할 것인지 기대됩니다.
2021 LCK 서머 시즌에서 2위로 좋은 성적을 보여줬지만, 아쉽게 롤드컵 진출에 실패한 농심 레드포스는 미드 라이너 ‘고리’ 원거리 딜러 ‘덕담’과 ‘웨인’ 탑 라이너 ‘리치’ 그리고 서포터 ‘켈린’과 계약을 종료했는데요. ‘고리’ 선수는 2021 LCK 서머 시즌부터 출전하여 POG 포인트 1위를 달성할 정도로 활약을 보여줬습니다. 또한, ‘리치’ 선수는 농심 레드포스가 되기 전부터 팀 다이나믹스라는 이름으로 LCK 승격할 때 중심에 있었던 선수인데요. 활약을 선보였던 주전 선수 대부분 농심 레드포스를 떠날 예정으로 새로운 선수 영입으로 전략을 보강해야 되는 상황입니다.
리브 샌드박스에서는 미드 라이너 ‘페이트’, 원거리 딜러 ‘프린스’ 그리고 서포터 ‘에포트’ 선수가 계약 종료됐습니다. 리브 샌드박스는 2021 LCK 서머 시즌 때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리그 1위까지 기록했지만, 연패로 5위로 마무리 지었는데요. 서머 때 성적으로 롤드컵 선발전 1라운드에 진출했지만, 한화생명 e스포츠에게 패배하면 롤드컵 진출에는 실패하며 시즌을 끝냈습니다.
리브 샌드박스도 다른 팀과 비슷하게 대부분 주전 선수들과 계약을 끝내며 다음 시즌을 위한 리빌딩에 들어갔는데요. 이번에 T1에서 ‘페이커’와 주전경쟁을 펼쳤던 ‘클로저’ 선수가 리브 샌드박스에 미드 라이너로 합류했습니다. ‘클로저’ 선수는 T1에서 LCK에 데뷔해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었는데요. 다음 시즌에 리브 샌드박스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아프리카 프릭스도 기존 선수들과 대거 계약 종료했는데요. 정글 ‘드레드’부터 원거리 딜러 ‘뱅’, 미드라이너 ‘플라이’와 ‘케이니’ 그리고 서포터 ‘리헨즈’ 선수까지 총 5명의 기존 선수와의 계약을 끝냈습니다. 아프리카 프릭스는 2021 LCK 스피링과 서머 시즌 때 저조한 성적으로 마무리 지었는데요. 내년 시즌을 위해 어떤 선수를 영입하여 전력을 보강할 예정인지 관심이 갑니다.
프레딧 브리온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정글러 ‘치프틴, 탑 라이너 ‘호야’ 그리고 미드 라이너 ‘야하롱’과 계약을 종료했다고 알렸는데요. 이를 제외한 대부분 주전 선수와의 계약 연장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계약 연장에 성공함으로써 다른 팀과 다르게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2021 LCK 시즌에서는 좋은 성적을 내지 못했지만, 내년에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이번 LCK 스토브리그는 대형 선수들이 많이 나와 관심이 쏠리는데요. 과연 이번에 FA 선언한 선수들이 내년 시즌은 어느 팀에 합류할 것인지 궁금합니다. 이제 이적 소식이 많이 발표할 것 같은데요. 나중에도 LCK 스토브리그 현황 정리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Game_ing > eS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LoL e스포츠 MSI(Mid-Season Invitation) 2023 소개 (0) 2023.04.28 2022 LCK 서머 6월 주관적 브리핑 (0) 2022.07.04 2022 LCK 스프링 2월 주관적 브리핑 (0) 2022.03.01 2022 LCK 스프링 1월 주관적 브리핑 (0) 2022.02.04 2021 LCK 스토브리그 #2 (0) 2021.1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