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2 LCK 스프링 1월 주관적 브리핑
    Game_ing/eSports 2022. 2. 4. 14:10
    반응형

     

    2022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시즌이 개막한 지 한 달이 지났습니다. 팀마다 6경기씩 치르고 지금은 휴식 기간에 들어갔는데요. 예상대로 성적이 좋은 팀이 있는 반면에 조금은 아쉬운 결과를 내는 팀도 있는 것 같습니다.

     

    출처: LCK 페이스북

     

    현재 T1이 6연승으로 단독 1위를 차지했으며 광동 프릭스가 1승 5패의 아쉬운 성적으로 10위에 위치했습니다. 또한, POG만 보더라도 담원 기아의 정글러 ‘케니언’이 얼마나 활약하고 있는지 알 수 있는데요. 현재 담원 기아를 이끌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오늘은 지금까지 LCK 2022 스프링 시즌을 지켜보면서 개인적으로 느꼈던 것들을 남겨보려 하는데요. 전문가가 아닌 지극히 주관적인 의견인 점 참고하면 감사합니다. 

    출처: T1 페이스북

     

    역대급으로 진행됐던 LCK 스토브리그가 끝나고, 많은 사람이 강팀을 예측할 때 항상 T1과 젠지가 후보에 올랐었는데요. T1의 탑 라이너 ‘제우스’ 선수가 걱정과 달리 생각 이상으로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시즌 T1의 경기력을 칭찬하는 사람이 많은데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선수마다 기량은 물론이고, 좋은 팀워크를 바탕으로 한 라인이 망하더라도 쉽게 무너지지 않아서 좋은 성적을 내는 것 같습니다. 특히 담원전 3경기에서 탑과 정글이 말린 상황에서 상대의 실수를 놓치지 않고 역전하는 모습을 보면서 T1의 좋은 경기력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출처: Gen.G 페이스북

     

    젠지는 스토브리그에서 가장 성공적으로 진행한 팀이라 생각하는데요. 뛰어난 기량을 가진 선수 영입으로 팀 전력을 크게 상승시킴으로써 많은 사람의 기대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예상했듯이 젠지는 T1과 함께 연승 행진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아쉽게도 KT에 발목을 잡히면서 5승 1패로 2위에 위치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직 1패밖에 하지 않았고, 시간이 지나면서 선수들 간 팀워크의 완성도가 높아지면 더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LCK 2022 스프링은 중위권은 정말로 경쟁이 치열한 시즌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담원 기아, KT 롤스터, DRX 그리고 농심 레드포스가 3승 3패이고, 한화생명, 프레딧 브리온 그리고 리브 샌드박스가 2승 4패입니다. 격차가 심하지 않아 순위 변동이 많이 일어날 수 있어서 예측이 쉽지 않은 상황인 것 같습니다.

     

     

    DRX 경우 시즌 초반에 3연패하다가 최근에는 3연승으로 분위기를 쇄신하는 데 성공했는데요. 개인적으로 상대적으로 강팀이라 생각했던 농심을 DRX가 잡았던 것이 인상 깊었습니다. KT 롤스터 경우에는 연승하고 있었던 젠지를 2:0으로 이기는 좋은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특히 탑 라이너 ‘라스칼’ 선수의 화려한 솔로킬과 LCK 적응에 성공한 모습을 보여준 ‘아리아’ 선수가 눈에 띄었습니다.

     

    중위권 팀 간의 격차가 크지 않아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이번 시즌은 서로 물고 물리는 난전 상황이 될 것 같습니다. 이제 시즌 중반부로 들어서면서 각 팀마다 팀워크가 조금씩 더 좋아질 것으로 예상하는데요. 그만큼 좋은 경기력으로 박진감 넘치는 경기가 펼쳐졌으면 좋겠습니다.

    출처: 광동 프릭스 페이스북

     

    개인적으로는 안타까운 팀이라 생각하는데요. 스토브리그 끝났을 때 광동 프릭스가 10위를 할 것으로는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선수들 기량만 보더라도 다른 팀에 비해 압도적으로 밀린다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아쉬운 결과를 내고 있는데요. 최대한 빨리 단점을 보완하지 않으면 시즌이 흘러갈수록 순위 경쟁에서 뒤처질 것 같습니다.

     

     

    어제 DRX의 ‘제카’ 그리고 ‘베릴’ 선수가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고, ‘킹겐’과 ‘표식’ 선수도 양성 반응을 보여서 향후 경기에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는데요. 최근 분위기가 좋았던 DRX에 좋지 않은 소식이 생겨 안타깝습니다. 하루빨리 건강해지면 좋겠는데요. 모든 LCK 팀도 코로나 조심하고 2월에도 좋은 경기를 펼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오늘은 현재 LCK 2022 스프링 시즌 현황을 봤는데요. 2월 경기가 다 마무리되면 다시 현황 정리해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